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김진표 회고록에 "사실이면 충격…대통령 사실 밝혀라"

입력 2024-06-28 17:30 수정 2024-06-28 17: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김진표 전 국회의장 회고록에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조작 가능성'을 언급했다는 내용이 담긴 데 대해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사실 여부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오늘(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태원 참사에 대해 윤 대통령이 '이 사고가 특정 세력에 의해 유도되고 조작된 사건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그럴 경우 이상민 장관을 물러나게 하면 그것은 억울한 일'이라 말했다고 김 전 의장이 회고록에 썼다"며 운을 뗐습니다.

그는 "대통령실은 국회의장을 지내신 분이 이야기를 멋대로 왜곡했다고 한다"며 "행정과 입법의 수장인 대통령과 국회의장, 대체 누구의 말이 사실인가"라고 물었습니다.

이어 "만약 대통령이 이런 말을 한 게 사실이라면, 충격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159명의 억울한 희생과 아직도 슬픔과 아픔 속에 살아가는 유가족들 앞에 결코 입에 담을 수 없는 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정말 우리 대통령이 했다고는 믿기 어렵고 믿기도 싫은 말"이라며 "이 일은 대통령실이 '왜곡'이라고만 퉁치고 지나갈 문제가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사실 여부를 분명히 밝히고, 무엇이 왜곡이고 진실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밝혀야만 국민적 의혹을 해소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