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국 "일국 대통령이 음모론 믿어" 한동훈 "그런 말 했을리 없어"…'김진표 회고록' 일파만파

입력 2024-06-28 16:56 수정 2024-06-28 17: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태원 참사에 관해 강하게 의심이 가는 게 있다"

"특정 세력에 의해 유도되고 조작된 사건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김진표 전 국회의장이 회고록에 쓴 윤석열 대통령의 비공개 발언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세상에 일국의 대통령이 극우 유튜버류의 음모론을 믿고 있었습니다 야비하고 악랄한 음모론은 당시 일명 '틀튜브'라고 불리는 극우 성향의 유튜브 채널과 온라인상의 여권 지지자들이 대규모로 퍼트렸습니다. 윤 대통령이 '틀튜브'의 애청자가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사실이라면 매우 충격적입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무한 책임을 져야 할 대통령이 극우 유튜버가 떠드는 아무 말 음모론에 경도되는 것도 모자라, 사실로 굳게 믿고 국정운영을 하고 있었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대통령실 "대화 내용을 멋대로 왜곡"

"대통령은 다양한 의혹 전부 조사하라 지시"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참사 이후 윤석열 대통령이 보인 비정상적인 행보를 보면, 김진표 전 의장의 회고록의 내용이 사실일 가능성이 매우 높이 보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입장을 밝혀야 합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대통령실은 언론에서 다양한 의혹을 제기했기에 조사해 달라고 했을 뿐이라고 핑계를 대는데 어느 언론이 불순 세력 배후 의혹을 얘기했는지 밝히십시오.
--


참사 당시 법무부 장관

한동훈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생각은?

--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대통령실에서 '그런 취지의 말씀을 하신 적 없다'고 단호한 입장을 냈던 것을 제가 봤습니다. 저는 그 말을 신뢰하고요. 그런 말을 대통령께서 하셨을 거라고 저는 전혀 믿지 않습니다.
--

김진표 전 의장의 주장은?

한동훈 "신뢰할 수 없다"

--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은 '청담동 술자리 의혹' 같은 말 같지도 않은 것도 전 당력을 총동원해서 총공세를, 정치공세를 하는 정당입니다. 2년이 다 되도록 왜 이 얘기 안 했죠? 그동안 까먹었던 겁니까? 아니면 없는 말을 만들어 낸 겁니까? 그런 근거가 있었다면 1년 반이 넘도록 뭐 하신 거죠? 만약 사실대로라면 대단히 심각한 말이잖아요.
--

"윤 대통령을 믿는다,
만약 사실이면 대단히 심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