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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사태'에 민주 "피해 폭증 시 국정조사 추진"

입력 2024-07-29 14:50 수정 2024-07-29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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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위메프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가 이어지는 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 피해자들의 환불 요청 문구가 적혀 있다. 〈사진=연합뉴스〉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가 이어지는 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 피해자들의 환불 요청 문구가 적혀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가 확산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피해가 계속 폭증할 경우 국정조사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해식 수석대변인은 오늘(29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사태와 관련해 당 정무조정위원회를 중심으로 대처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수석대변인은 또 “소비자와 입주업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소비자의 결제 취소ㆍ환불이 가능하도록 조치해 줄 것을 정부에 주문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큐텐) 그룹 회장 사재출연을 통한 피해 보전, 그룹회장 개인재산 처분 및 해외 반출 금지 등을 통해서라도 피해자 구제를 최우선시해달라고 요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지난 22일 티몬ㆍ위메프 미정산 및 대규모 소비자 환불 사태가 수면 위로 드러난 이후, 단 일주일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건수가 지난해 두 업체와 관련해 발생한 전체 소비자 상담 건수의 2배 이상이나 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는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실이 한국소비자원에 자료요청을 해 받은 답변자료에 따른 것으로, 올해 들어 7개월간 두 업체와 관련해 접수된 총 상담 건수는 7685건이었습니다.

이 가운데 이번 사태가 터진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 동안 접수된 건수만 5899건으로, 전체의 76.8%에 달했습니다.

또 지난해 두 업체와 관련된 전체 상담 건수(2671건)의 2배 이상 되는 규모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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