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월클뉴스]축가 한 곡에 140억원?…"인도 결혼시장 180조원"

입력 2024-07-09 14:39 수정 2024-07-09 15: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인도재벌암바니가문결혼식

인도재벌암바니가문결혼식

드론 수천 개가 수놓은 불빛 아래 유리로 지어진 호화로운 궁궐이 반짝입니다.


지난 5일 인도 최고 재벌 무케시 암바니의 막내아들 결혼식 피로연이 열린 곳입니다.

오는 12일 본식을 앞두고 사흘간 열린 초호화 파티는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특히, 미국의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축하 공연을 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습니다.

암바니 가문의 가족과 친척, 하객들만을 위한 비공개 공연에서, 비버는 자신의 히트곡 12곡을 부르고 약 138억원에 달하는 개런티를 받았습니다.

일반적인 행사에서 받는 금액보다 많게는 4배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아시아 최고 부자로 꼽히는 암바니 회장은 자녀들 결혼식마다 성대한 잔치를 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앞서 지난 2018년과 2019년 그의 첫째 아들과 딸을 결혼시키면서도 리한나, 비욘세 등 팝스타를 초청한 바 있습니다.
인도암바니결혼식_저스틴비버

인도암바니결혼식_저스틴비버


〈무케시 암바니는 누구?〉

암바니 회장은 현재 순 자산 약 160조원을 보유한 아시아 1위, 세계 9위의 부자입니다.

그가 이끄는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는 석유 및 가스에서 통신, 소매업에 이르기까지 연간 10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인도재벌무케시암바니

인도재벌무케시암바니


그만큼 전 세계 유명 인사들과의 친분을 자랑하는데요.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마크 저커버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등 주요 기업인들은 물론이고요.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 토니 블레어 전 영국 총리를 비롯해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등 천여 명의 유명 인사들이 하객으로 참석했습니다.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그룹 회장의 장남 결혼식에 인도 전통 복장으로 참석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그룹 회장의 장남 결혼식에 인도 전통 복장으로 참석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수천억 원 훌쩍 넘기는 결혼식 비용〉

이 같은 초호화 결혼식에 드는 비용은 수천억 원을 훌쩍 넘깁니다.

재벌 가문의 결혼식이라 유별난 것도 사실이지만, 인도에서는 결혼식을 매우 성대하게 치르는 게 전통입니다.

아무리 화려해도 단 하루, 몇 시간 안에 식을 마무리하는 대부분의 나라와 달리, 인도의 결혼식은 사흘 이상 지속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요.

중산층 이상의 사람들도 결혼식 비용으로 평균 3억원 이상 쓰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결혼 시장 규모도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지난해 기준 인도의 결혼 시장은 180조원 규모로, 미국의 두 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7년 즈음이면 인도가 세계 3위 부국으로 올라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앞으로 초호화 결혼식 사례를 더 자주 접할 수도 있겠습니다.
인도암바니결혼식_저스틴비버2

인도암바니결혼식_저스틴비버2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