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채무 갈등' 박세리 아버지 논란에 손흥민 아버지 재소환 "자식 돈은 자식 돈이고 내 돈은 내 돈"

입력 2024-06-20 14:12 수정 2024-06-20 14: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박세리 박세리희망재단 이사장
저의 아빠이기 때문에 아빠가 갖고 계셨던 모든 채무 관련해서 제가 다 변제를 해드렸지만 이제 더이상은 제가 할 수 없는 부분까지 오게 됐던 거예요.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수위가 이미 선을 넘어섰기 때문에 한 번 정리가 되면 또 다른 게 수면 위로 올라오고 하나가 또 정리가 되면 또 다른 누군가 혹 거짓말처럼 줄을 서 있는 것처럼 기다린 것처럼 매번 그렇게 해왔었어요.
--

아버지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힌 한국 골프의 전설 박세리.

박세리가 오랜 시간 아버지의 채무 문제로 힘들어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씨의 발언이 다시 조명됐습니다.

--
(용돈 안 줘요, 아들이?)

손웅정 손흥민 아버지
아니, 제가 벌어야지. 자식 돈은 자식 돈이고 내 돈은 내 돈이고 배우자 돈은 배우자 돈이고 자식 성공은 자식 성공이고 배우자 성공은 배우자 성공. 내 성공만이 내 성공이지 어디 숟가락을 왜 얹어요? 숟가락 얹으면 안 돼요. 그 앞바라지 하는 부모들이 자식 잘됐을 때 숟가락 얹으려고 하다 보니까 문제가 생기는 거라고 생각해요.
--

육상 선수였던 딸의 골프 재능을 알아보고 혹독하게 훈련시키고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것처럼 자식을 향한 애정은 두 아버지 모두 마찬가지였습니다.

--
손웅정 손흥민 아버지
주중에 시간을 내서 학교 가서 선생님한테 이렇게 해서 결석하고 움직이겠다, 이렇게 하면 선생님이 뭐라 그러면 죄송하지만, 선생님이 애 인생 책임져 줄 거 아니지 않습니까? 그리고 그냥 며칠씩 결석시키고 아이들 많이 볼 수 있고 많은 걸 경험할 수 있는, 제 생각에는 이 교단을 무시하는 게 아니라 학교 공부를 앉아서 하는 것보다는 밖에 나가서 이렇게 보는 게 이 아이들의 개성과 재능을 찾는 데 이게 빠르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

다만 자식이 세계적인 골프, 축구 선수가 된 이후 아버지의 모습은 비교되고 있습니다.

--
손웅정 손흥민 아버지
지금도 제가 그 얘기를 해요. 너 축구 처음 시작할 때 난 너하고 축구만 봤어. 지금도 네가 얼마를 벌고 네 통장에 얼마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난 지금도 너하고 축구밖에 안 보여라고 얘기해요.
--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