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크라, 러시아 전투기 3대 한 번에 격추…"개전 후 가장 성공적인 작전"

입력 2023-12-23 11:56 수정 2023-12-24 12: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러시아 수호이(SU-34) 전투기. 자료사진. 〈사진=러시아연합항공사, 연합뉴스〉

러시아 수호이(SU-34) 전투기. 자료사진. 〈사진=러시아연합항공사, 연합뉴스〉

현지시각 22일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전투기 3대를 한 번에 격추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공군은 이날 낮 우크라이나 남부에서 러시아 수호이(SU-34) 전투기 3대를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공군은 이를 "개전 이후 러시아 공군을 향해 이뤄진 가장 성공적인 작전"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는 초음속 수호이 전투기를 2014년부터 공중우주군에 실전 배치했습니다. 이번 전투에서는 드니프로강 인근의 우크라이나 도시와 군대를 공격하는데 전투기를 투입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측은 정확히 수호이 전투기들을 어떻게 격추했는지 밝히지 않았습니다.

러시아 정부도 특별한 입장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다만 러시아 군사 블로거들은 이번 전투기 격추를 인정하며 해당 전투기들이 미국이 설계한 패트리엇 미사일에 의해 격추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우크라이나군은 미국과 독일, 네덜란드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패트리엇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 5대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