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접근금지" 산불 겪은 하와이, 이번엔 온통 '분홍색 연못' 왜? [월드 클라스]

입력 2023-11-13 11: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 8월, 막대한 산불 피해를 봤던 미국 하와이 마우이섬에서 희한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맑고 투명했던 연못이 '딸기우유'처럼 변했다는데, 무슨 일일까요?

마치 누군가 물감을 한가득 풀어놓기라도 한 듯 연못 전체가 진한 분홍색을 띠고 있습니다.

하와이 마우이섬 중남부에 있는 케알리아 연못인데요. 신기하면서도 참 이상하죠.

이러한 현상은 지난달 30일부터 나타났습니다.

70년간 연못을 지켜온 자원봉사자들도 여태 이런 색깔의 연못은 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당국이 조사에 나선 결과, 할로박테리아의 영향으로 연못 색이 변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할로박테리아는 보통 염도가 높은 물에서 발견되는데, 현재 이 연못은 극심한 가뭄 때문에, 염분 농도가 바닷물의 2배에 달한다고 해요.

현재 하와이 마우이 섬의 약 90% 지역이 가뭄에 시달리고 있는데요 특히 지난 대형 산불 이후 가뭄이 더 심해진 상황이라고 합니다.

당국은 연못에 독성은 없다면서도, 정확한 원인이 파악되지 않은 만큼, 연못에 가까이 접근하거나 함부로 들어가지는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화면출처 엑스 'Maui Hawaii' 'Genesis Watchman Report' 'Tweeting' 인스타그램 'anthonyknowsmaui'·유튜브 'TheTravelBugBite']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