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화이자 '백신 안전성' 곧 제출…승인 마지막 관문|아침& 지금

입력 2020-11-18 08: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예방률 90%라는 코로나 백신 중간 결과를 발표했던 화이자가 이제 긴급사용 승인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승인 신청을 준비한다는 건 어떤 단계인건가요?

[기자]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는 백신 안전성 데이터를 미국 식품의약국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신 안전성은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하기 전에 화이자가 증명해야 할 마지막 과제입니다.

불라 CEO는 안전성 관련 자료를 축적하기 위해 두 달 동안 임상시험 참가자들을 모니터링해왔다고도 했습니다.

또, 조만간 백신 예방률 관련 정보를 더 자세히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화이자는 지난 9일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개발 중인 백신의 예방률이 90% 이상이라는 중간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앵커]

세계 부자 순위가 좀 바꼈나보죠?

[기자]

우리시간으로 오늘(18일) 아침 끝난 미국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테슬라가 다음달에 S&P 500에 편입 된다는 소식이 나온 직후 테슬라 주가는 한때 13% 넘게 올랐고 최종적으로는 8.21%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S&P500 지수는 미국 상장 대기업 500곳으로 구성되는데, 업계를 대표하는 우량기업 인증을 받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머스크의 자산은 118억 달러가 오르며 1140억 달러, 약 126조가 됐습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의 재산을 앞지르면서 다시 전 세계 부호 3위에 올랐습니다.

전 세계에서 1000억 달러 이상을 가진 부호는 일론 머스크를 포함해 페이스북의 저커버그,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까지 4명 뿐입니다.

■ 서해 기상 악화…인천∼백령도 여객선 운항 통제

끝으로 서해 기상악화로 오늘 인천과 백령도를 오가는 여객선 운항이 통제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오늘 아침 기준 인천 먼바다에는 1.5m의 파도가 일고 초속 10m 안팎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오후 들어 기상이 더 악화할 것으로 예상돼 인천∼백령도 항로의 여객선 2척은 오늘 운항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밖에 다른 노선에 대해서도 선착장에 나오기 전에 운항 여부를 확인하셔야겠습니다.

관련기사

정부 "백신 5개사와 구매 협상"…내년 가을 접종 목표 [인터뷰] 백신 잇단 희소식…"실제 접종 시 효과 다를 수 있다 하더라도 긍정적" 모더나 "백신 효과 94.5%"…유통기한 화이자의 6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