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20일만에 첫 공개활동' 김정은 동영상도 공개

입력 2020-05-02 16:58 수정 2020-05-02 17: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북한 조선중앙TV는 오늘(2일) 오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어제 평안남도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김 위원장이 간부들과 함께 참석해 직접 준공 테이프를 끊고, 공장을 둘러보며 지시하는 모습 등이 담겼습니다.

오늘 오전 노동신문 등 북한 매체들은 김 위원장이 실린 사진 등 20여장의 사진과 함께 김 위원장이 준공식 행사에 참석한 사실을 보도하며 김 위원장의 건재함을 전한바 있습니다.

김 위원장의 공개 활동은 지난달 11일 평양 노동당 청사에서 당 정치국회의를 주재한 뒤 20일 만입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달 15일 집권 이후 처음으로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태양절 행사에 불참하면서 건강이상설이 제기됐고, 일각에선 사망설까지 나왔습니다.

정부는 이와 관련 줄곧 북한 내부에 특이동향이 없다며 김 위원장의 신변 이상설은 근거가 부족하다는 입장을 유지해왔습니다.

(영상출처: 북한 조선중앙TV)

관련기사

'억측' 보란 듯 '웃음'…김정은, 20일 만에 공개석상 등장 '건강이상설' 김정은 20일만에 공개활동 재개…노동절 비료공장 준공식 참석 지성호 "김정은 사망 99% 확신"…청와대 "특이동향 없어" '김 위원장 건강' 또 언급…트럼프 발언 '미묘한 변화' BBC "북한의 이방카 같은 존재"…김여정 후계자설 언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