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셜라이브] 김현미 장관의 전쟁

입력 2017-07-06 17:47 수정 2017-07-06 17: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6월 23일 취임식을 가진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부동산 투기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장관 취임식에서는 이례적으로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날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강남 4구에서 다주택자의 주택 거래량이 작년 대비 훨씬 늘어났습니다. 특히 이 다주택자 중에는 만 29세 이하 젊은 세대가 많았는데요. 편법을 동원한 투기가 이뤄진 정황으로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김현미 장관은 "부동산 정책은 투기를 조장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정부가 결정해야 한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정부가 강력한 투기 규제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왔는데요.

소셜라이브 89회는 경제산업부 이태경·이주찬 기자가 출연해 부동산 시장 과열 문제와 정권 교체로 인한 부동산 정책 변화 등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7년 7월 5일 방송)

[소셜라이브] JTBC 소셜라이브는 뉴스룸이 끝나고 9시25분 페이스북과 유튜브로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뉴스룸'입니다. 기자들의 생생한 취재 뒷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소셜스토리-JTBC 정치부 페이스북(바로가기☞www.facebook.com/JTBCstandforyou)에서 매주 월·수요일 방송됩니다. 유튜브(https://goo.gl/HQblHq)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