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셜라이브] 대통령의 말을 첨삭해봤습니다

입력 2017-01-09 20:38 수정 2017-01-09 23: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안나경 앵커·오대영 기자·임경빈 팩트체커

박근혜 대통령의 어법에 대해 언어 전문가들은 "의사소통의 기본이 갖춰지지 않았다"고 평가합니다.
최종희 '언어와생각 연구소' 소장은 "그럴듯해 보이면 그대로 흡수하려는 경향이 심하다"고 말했습니다.

JTBC 팩트체크팀이 지난 1일 갑작스럽게 진행된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나온 박 대통령의 말 '한 마디'를 분석했습니다.
한 마디에 불과하지만 주어를 찾으려면 한참을 찾아야 하는데요. 임경빈 팩트체커는 마치 번역을 하는 수준이라고 말합니다.

소셜라이브 18회, 안나경 앵커와 오대영·임경빈 팩트체커가 나섰습니다.

[소셜라이브] JTBC소셜라이브는 매주 월·목 뉴스룸이 끝나고, 9시25분 페이스북으로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뉴스룸'입니다. 손석희·안나경 앵커와 기자들의 생생하고 핫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JTBC사회부 소셜 스토리 페이스북(바로가기☞ www.facebook.com/JTBCstandbyyou)에서 매주 월·목 방송됩니다.


관련기사

[Talk쏘는 정치] 언어전문가가 본 '박 대통령 화법' 3차례 담화와 비교해보니…상황 따라 말 바뀐 대통령 15분 전 통보…내용도 형식도 이상했던 '기습 간담회' 예정 없던 대통령의 반격 "세월호 당일 정상적 업무" 박 대통령, 삼성 합병 개입 의혹엔 "완전히 엮은 것" 최순실과 선 긋더니…이번엔 "국정철학과 소신" 강조 "실력 있는데…" 박 대통령, 김영재 특혜 의혹도 부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