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의 왼쪽 손목에 새겨진 조부모의 이름(왼쪽). 귀국 후 조부모를 찾아가 함께 사진 찍은 모습. 〈사진=연합뉴스·황희찬 ..
한국 시간으로 7일 치러진 포르투갈과 스위스의 16강전에서 호날두가 입을 삐죽 내민 채 경기장을 걸어가고 있다. 〈사진=로이터 연합뉴스〉선발에서 빠..
우리나라 축구대표팀 이강인과 조규성. 〈사진=연합뉴스〉 외신이 한국 축구대표팀의 새로운 얼굴에 주목했습니다. 비..
[앵커]호날두 없는 포르투갈은 오히려 더 강한 모습이었습니다. 스위스를 상대로 여섯 골을 몰아치며, 16년만에 8강에 올랐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첫 ..
[파울루 벤투/축구대표팀 감독 : 공항에 나와주시고 반겨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정말 행복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앵커]벤투 감독도 오늘(7일)로 4..
[앵커]뉴스룸을 시작하겠습니다. 뜨거웠던 2주 동안의 여정을 마치고 조금 전, 우리 축구 대표팀이 돌아왔습니다. 공항에 마중 나온 수많은 팬들은 "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사진-로이터·연합뉴스〉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선발로 출전하지 않은 경기에서 포르투갈이 크게 이기면서 호날두가 남은 ..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이 팬들에게 인사하며 경기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
우리나라 축구대표팀 조규성, 이강인, 김민재. 〈사진=연합뉴스〉 카타르 월드컵에서 기량을 발휘한 우리 축구대표팀이..
한국시간으로 오늘(7일)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모로코와 스페인 경기에서 모로코 선수들이 8강에 진출해 기뻐하는 모습. ..
6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974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경기에서 축구대표팀의 손흥민이 경기 도중 마스크를 ..
[앵커]16강 진출의 쾌거를 이뤘지만, 대한축구협회는 곤혹스럽습니다. 선수들 개인 트레이너가 쓴 글의 파장이, 더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축구협회는..
〈사진=로이터 연합뉴스〉포르투갈 축구 국가대표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스위스와의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벤치를 지키다 교체 선수로 나섰지만, ..
월드컵 톡톡입니다.황희찬 선수의 검은 조끼, 계속해서 화제가 되고 있죠.가수 박재범 씨는 수년 전 자신이 먼저 했다며 이렇게 증거 사진을 올리기도 ..
[앵커]뉴스가 딱딱해야 한다는 편견을 깨는 두 사람 나와 있습니다. 먼저 점심시간, 동료들과 토크토크할 만한 국내 이슈를 소개합니다. '도시락 있슈' ..
[앵커]스포츠 뉴스입니다. 우리 월드컵은 박수받고 끝났지만 대표팀 숙소 "2701호에선 많은 일들이 있었다"는 내부 폭로가 터져나왔습니다. 이번 월드컵..
[앵커]높이 뛰어올라, 강하게 내리꽂은 이 헤더골은 조규성에게 최고의 무기입니다. '아시아 최초'의 기록을 만들어낸 이 장면을 스승은 이미 오래 전에..
[앵커]포르투갈전에서 골 장면 못지 않게 세계가 주목한 순간이 또 있습니다. 조규성 선수와 호날두의 말싸움 장면인데요.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을 12년 만에 '원정 16강'으로 이끈 파울루 벤투 감독은 "한국은 내 커리어뿐만 아니라 인생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벤투 ..
[앵커]오늘(7일)도 월드보이 이용주 캐스터가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캐스터]비록 16강전을 끝으로 카타르 월드컵 여정을 아쉽게 마무리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