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명 대표 "국민과 사법부에 감사...국민 위해 경쟁하는 정치로 되돌아가길"

입력 2023-09-27 04:02 수정 2023-10-04 16: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재명 대표가 27일 법원의 구속영장 기각 후 국민과 사법부에 감사한다고 첫 입장을 직접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이날 새벽 4시쯤 경기도 의왕시에 있는 서울구치소 앞에서 취재진과 만나 "잠 못 이루고 이 장면을 지켜보실 국민 여러분께 먼저 감사드립니다"라며 "인권의 최후 보루라는 사실을 명징하게 정리해주신 사법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정치란 언제나 국민의 삶을 챙기고 국가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것이라는 사실을 여야 정부 모두 잊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이제는 상대를 죽여 없애는 그런 정쟁이 아니라 국민과 국가를 위해 누가 더 많은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는지를 경쟁하는 진정한 의미의 정치로 되돌아가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제 모레면 즐거워해 마땅한 추석이지만 우리 국민들의 삶은 우리의 경제 민생의 현황은 참으로 어렵기 그지없습니다"라며 "정치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이 나라 미래에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기를 정부 여당에도 정치권 모두에도 부탁드리면서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를 굳건하게 지켜주시고 현명한 판단을 해주신 사법부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이 대표는 준비된 차량 편으로 서울구치소를 떠났습니다. 병원에서 다시 건강 회복을 챙길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