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풀 온다…신작 '조명가게' 12월 4일 디즈니+ 공개

입력 2024-10-14 09: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조명가게'

'조명가게'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가 12월 4일 공개를 확정하고 오프닝 포스터를 14일 공개했다.

2023년 '무빙 신드롬'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은 강풀 작가가 새로운 차원의 장르, 이야기, 볼거리를 담은 세계관을 예고하며 또 한 번 뜨거운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공개된 오프닝 포스터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게 비추는 조명가게의 모습과 그곳을 지키는 사장인 주지훈(원영)의 모습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조명가게로 향하는 듯한 이들의 뒷모습과 '어두운 골목 끝, 낯선 손님들이 찾아왔다'란 문구가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특히 이번 포스터는 자세히 보아야 보이는 독특한 구성이 숨겨져 있어 작품을 기다린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도 안긴다. 마치 필라멘트를 연상시키는 빛의 선율과 조명가게를 찾은 낯선 손님들의 실루엣이 어우러지면서 하나의 전구 형태를 완성해 낸다. 첫 공개부터 전 세계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조명가게'에 앞으로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궁금증을 더한다.

'조명가게'는 강풀 작가의 '미스터리 심리 썰렁물'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자 누적 조회수 1.5억 뷰를 돌파, 지금까지 많은 독자들의 찬사와 사랑을 받고 있는 동명 웹툰 '조명가게'를 원작으로 한다. '무빙'에 이어 강풀 작가가 직접 대본을 집필했다. 또한 배우 김희원이 첫 시리즈 연출에 도전한다. 여기에 주지훈, 박보영,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김민하, 박혁권, 김대명, 신은수, 김선화, 김기해가 합류해 조명가게를 둘러싼 수상한 인물들로 등장할 예정이다.

'조명가게'는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 4일 4개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이후 2주간 매주 2개씩 만나볼 수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