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BTS RM 피처링 'Neva Play' 美빌보드 핫100 36위 진입

입력 2024-09-17 19: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BTS RM 피처링 'Neva Play' 美빌보드 핫100 36위 진입

방탄소년단(BTS) RM이 피처링 곡으로 다시 한번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1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RM이 피처링한 미국의 래퍼 메건 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의 신곡 'Neva Play (feat. RM)'가 21일 자 메인 송차트 핫 100 36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RM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이자 솔로 1집 'Indigo'의 타이틀곡 '들꽃놀이 (with 조유진)'에 이은 두 번째 '핫 100' 진입이다.

'Neva Play (feat. RM)'는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RM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 곡은 지난 13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66위로 신규 진입했으며, 싱글 다운로드 3위, 싱글 세일즈 4위, 힙합 앤 알앤비 싱글 16위 등 상위권에 랭크됐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집계 기간 6일부터 12일까지 최신 위클리 톱 송에는 15위로 첫 등장했고, 15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는 47위에 자리했다.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집계 기간 2일부터 8일까지 최신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에는 27위로 진입했다.

'Neva Play (feat. RM)'는 중독성 강한 비트가 특징인 힙합 장르의 곡이다. 메건 더 스탤리언의 화려한 래핑과 RM의 묵직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둘의 액션이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된 뮤직비디오 역시 압권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