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면 가슴 흔들림이 줄어 활동에 도움이 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인기가 많은 7개 브랜드의 스포츠 브라 7종에 대해 기능과 제품 특성 등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스포츠 브라는 일반 브라보다 가슴의 움직임을 최대 20% 줄여 운동 효율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뉴발란스, 아디다스 제품은 지지력이 좋았고, 안다르는 상대적으로 보통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박용희/한국소비자원 섬유신소재팀장]
"지지력이 우수한 스포츠브라는 상대적으로 의복압이 강하거나 소비자 착용감 평가에서 입고 벗기 불편하다는 응답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스포츠 브라를 착용할 때는 본인의 운동에 맞는 지지력과 착용감의 제품을..."
흡수된 땀을 외부로 배출하는 성능은 뉴발란스와 아디다스 제품이 우수했습니다.
한편 룰루레몬 제품은 물에 젖은 상태로 오래 두면 다른 옷을 오염시킬 우려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제품 내부에 스티커가 남아 외관이 미흡했던 뉴발란스와 냄새가 났던 안다르 제품은 소비자원의 개선 권고를 받았습니다.
소비자원은 온라인 판매 시 치수 정보를 제대로 밝히지 않은 제품들에 대해서도 개선을 권고했습니다.
[김진아/한국소비자원 부연구위원]
"시험 대상 7개 제품 중 5개 제품이 온라인 치수 정보를 제대로 표시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중 4개 제품에서는 치수 개선을 회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