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븐틴 정한·원우, 싱글 1집 초동 78만장…연이은 신기록

입력 2024-06-24 11: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븐틴 정한·원우, 싱글 1집 초동 78만장…연이은 신기록
연이은 신기록이다. 세븐틴 정한·원우가 K팝 유닛 앨범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세웠다.

24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정한·원우의 싱글 1집 '디스 맨(THIS MAN)'은 발매 첫 일주일 동안 78만 7046장 팔렸다. 이는 K-팝 유닛 앨범 역대 최다 초동 판매량이다.

정한·원우의 '디스 맨(THIS MAN)'은 발매 4일 차인 지난 20일 69만 장 넘게 팔리며 종전 기록을 이미 깼다. 팀의 새로운 스페셜 유닛임에도 '음반 강자'다운 면모를 보였다.

타이틀곡 '어젯밤(Guitar by 박주원)'의 인기 또한 뜨겁다. 이 곡은 발매 직후 26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3위에 올랐다. 벅스의 실시간 차트·일본 라인뮤직의 실시간 '송 톱 100' 차트에도 최상위권으로 진입했다.

17일 발매된 '디스 맨(THIS MAN)'은 전 세계 사람들이 꿈을 통해 한 남자를 목격한다는 도시전설을 정한·원우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재해석한 앨범이다. 두 멤버의 나른하고 몽환적인 매력과 감각적인 음악, 조예은 작가와의 협업으로 완성한 탄탄한 스토리텔링에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두 사람이 속한 세븐틴은 완전체로서 높은 글로벌 위상을 뽐내고 있다. 13명의 멤버가 K-팝 아티스트중 처음으로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로 임명된다. 이들은 2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열리는 임명식에 참석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