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동훈 "며칠 만에 22억 버는 방법? 박은정 부부처럼 하면 돼"

입력 2024-03-29 14:39 수정 2024-03-29 14:39

박은정·공영운 논란 언급…"이런 사람들로 민주·조국당 꽉 차"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은정·공영운 논란 언급…"이런 사람들로 민주·조국당 꽉 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영진시장 삼거리에서 영등포구을 박용찬 후보 지지 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영진시장 삼거리에서 영등포구을 박용찬 후보 지지 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범죄자를 심판해야 하는 선거"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겨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 위원장은 오늘(29일) 서울 영등포구 지원 유세에서 "'이·조'(이재명·조국) 심판하는 것을 네거티브라고 하는데 네거티브 아니다"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조국혁신당은 정치를 공적인 목적으로 하는 집단이 아니다"라며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 박은정 후보자 부부의 재산이 1년 사이 41억원가량 늘어난, 이른바 '전관예우 떼돈' 논란을 언급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여러분 22억원을 며칠 만에 버는 방법을 아시느냐"면서 "조국혁신당에서 검찰 개혁한다면서 비례 1번으로 내세운 박은정 후보 부부가 있는데, 그 부부처럼 하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저는 형사 사건 단건에 22억원을 받아 가는 것을 처음 봤다"며 "그런 일은 아무리 전관예우여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박 후보의 남편이) 사기꾼을 변호해 22억원을 받았다. 그거 다 피해자들의 피 같은 돈"이라며 "그 정도면 공범"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공영운 경기 화성을 후보자가 군 복무 중인 20대 아들에게 30억원대의 서울 성수동 부동산을 '편법 증여'한 의혹을 거론하며 "자기가 근무하던 회사와 관련된 개발 호재가 있기 직전 10억원짜리 부동산을 사서 군대 가 있는 아들에게 증여해 지금 30억원이 됐다. 그분을 공천한 사람이 누군가"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공천 취소를 왜 안 하는가"라며 "왜 그런 사람들만 모아놓고 공천하는 것인가"라고도 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제가 범죄자들로부터 지배받으면 안 된다고 말했는데 제가 말한 사람들은 조국, 이재명뿐이 아니다"라며 "이런 사람들로 꽉 차 있는 것이 지금의 민주당 후보들이고 조국혁신당 후보들"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많이 잊어버리셨을 건데, 이재명이 어떤 사람인지, 조국이 어떤 사람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고 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