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재석,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월 1위…2위 이효리

입력 2024-03-02 09: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인 유재석이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28회 소비자의 날 KCA 문화연예'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방송인 유재석이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28회 소비자의 날 KCA 문화연예'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효리 3위 신동엽 순으로 분석됐다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일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2024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변신하다, 꾸준하다, 친근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아파트404, 런닝맨, 놀면뭐하니'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9.07%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2024년 3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이효리, 신동엽, 박명수, 탁재훈, 전현무, 김종국, 조세호, 이경규, 안정환, 서장훈, 김종민, 박나래, 김준호, 김숙, 이수근, 김구라, 이상민, 강호동, 송지효, 이지혜, 이동국, 김성주, 하하, 김희철, 차태현, 정형돈, 김민경, 장도연, 노홍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2일부터 2024년 3월 2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21만 44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652만 8313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