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마동석, 배우 브랜드평판 2월 1위…2위 최민식

입력 2024-02-27 08: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넷플릭스(Netflix)

〈사진=넷플릭스(Netflix)

배우 마동석이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1위에 올랐다. 최민식은 2위, 손석구는 3위를 차지했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2월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마동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범죄도시4'로 베를린 영화제에서 초청받은 마동석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파묘'에서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최민식 브랜드는 2위, '살인자ㅇ난감'에서 소비자 관심을 모은손석구 브랜드가 3위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4년 2월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동석, 최민식, 손석구, 이하늬, 이이경, 송강, 송하윤, 나인우, 박민영, 신혜선, 고윤정, 박형식, 신세경, 김혜준, 지창욱, 공유, 안보현, 조정석, 최우식, 채종협, 김유정, 나문희, 이솜, 김고은, 임시완, 박신혜, 정우성 , 안재홍, 이종원, 공명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27일부터 2024년 2월 27일까지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 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8402만 283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배우 브랜드평판은 OTT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배우들의 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배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넓혔다. 영화와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웹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와 드라마배우를 통합한 빅데이터 분석이다.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