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라이즈 원빈·앤톤 사이 차은우…비주얼 3대장 브랜드평판 톱3

입력 2024-02-17 12: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라이즈 원빈·앤톤 사이 차은우…비주얼 3대장 브랜드평판 톱3

세대 교체, 비주얼 3대장의 존재감이 남다르다.

2024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이 공개 된 가운데, 톱3는 라이즈 원빈, 아스트로 차은우, 라이즈 앤톤이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달 17일부터 이 달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24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569만3991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라이즈 원빈, 아스트로 차은우, 라이즈 앤톤, 라이즈 성찬, 슈퍼주니어 규현, 라이즈 소희, 하이라이트 이기광, 라이즈 은석,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즈 쇼타로, 워너원 강다니엘, 엑소 백현, 세븐틴 원우, 세븐틴 민규, 세븐틴 정한, 더보이즈 에릭,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슈퍼주니어 희철, 워너원 황민현, 동방신기 최강창민, 세븐틴 조슈아, 세븐틴 에스쿱스, 방탄소년단 RM, 워너원 김재환, 더보이즈 주연, 동방신기 유노윤호, 샤이니 키, 세븐틴 도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라이즈 원빈은 링크분석에서 '분위기있다, 매력적이다, 훈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앰버서더, 헤어 스타일, 러브 119'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71%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