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보아, 신생 엑스와이지 스튜디오 전속계약 '새 출발'

입력 2024-02-16 13: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3일 오후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JTBC 수목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남기훈 연출과 배우 조보아, 로운, 하준, 유라가 참석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23일 오후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JTBC 수목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남기훈 연출과 배우 조보아, 로운, 하준, 유라가 참석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배우 조보아가 신생 소속사에 둥지를 튼다.

엑스와이지 스튜디오(XYZ STUDIO)는 16일 조보아의 전속계약 소식을 알리며 "오랜 시간 든든한 파트너로 동행해 온 조보아를 당사의 첫 소속 배우로 영입하게 되어 무척 기쁜 마음이다. 상호 간의 두터운 신뢰와 유대감을 바탕으로 새 출발을 시작하게 된 만큼 조보아의 배우 인생에 성장 발판이 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 작품 새로운 변신을 꾀하는 조보아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활발한 작품 활동을 통해 선보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소중한 인연을 다시 한번 이어가게 된 조보아에게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엑스와이지 스튜디오는 키이스트에서 매니지먼트 부문장으로 사업을 총괄했던 김형대 대표가 새롭게 설립한 매니지먼트사다. 최근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이 만료되면서 FA 신분이 된 조보아는 오랜 시간 인연을 맺어 온 스태프들과 손을 잡고 동행의 뜻을 표했다.

2012년 tvN '닥치고 꽃미남밴드'로 데뷔한 조보아는 드라마 '부탁해요, 엄마' '사랑의 온도' '이별이 떠났다' '복수가 돌아왔다' '구미호뎐' '군검사 도베르만' '이 연애는 불가항력'을 비롯해 영화 '가시', 예능 '백종원의 골목식당' '신세계로부터'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자신 만의 변화무쌍 매력을 선보여 왔다.

쉼 없는 열일을 예고하는 조보아는 오는 18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새 예능 '텐트 밖은 유럽-남프랑스 편'에 출연해 엉뚱한 매력은 물론 넘치는 애교와 멤버들을 향한 무한 플러팅으로 러블리한 모습을 선보일 전망.

또 넷플릭스 미스터리 멜로 사극 '탄금(가제)'에서 누구보다 간절히 이복동생 홍랑을 애타게 찾는 재이 역을 맡아, 돌아온 홍랑(이재욱)이 가짜라고 의심하면서도 점차 빠져드는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2024년에도 꽉 찬 한 해를 보낼 계획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