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혜선,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월 1위…2위 송하윤

입력 2024-02-06 08: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신혜선,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신혜선,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배우 신혜선, 송하윤, 이하늬가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1위에서 3위에 올랐다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6일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신혜선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신혜선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유쾌하다, 힐링하다, 시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조삼달, 시청률, 제주도'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27%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024년 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신혜선, 송하윤, 이하늬, 나인우, 김유정, 박민영, 송강, 이이경, 이종원, 지창욱, 박지현, 장나라, 이영애, 이종원, 안보현, 정우성 , 신세경, 조정석, 이기광, 유이, 최수종, 박지훈, 장동윤, 이무생, 신현빈 , 지승현, 김동준, 손호준, 이상이, 홍예지 순이었다.

2024년 1월 6일부터 2024년 2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642만 3071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