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푸른피 오타니' LA다저스 입단…"우승에 대한 열망에 다저스행"

입력 2023-12-15 16:57 수정 2023-12-15 17: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다저스의 상징인 파란색 넥타이를 맨 야구계의 '슈퍼스타', 오타니가 들어옵니다.


재킷을 벗더니 등 번호 17번이 새겨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유니폼으로 갈아입습니다.

현지시간 14일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오타니 입단식에 구단 수뇌부가 총출동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승리에 대한 비전과 열망, 풍부한 야구 역사를 가진 LA 다저스의 일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타니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숱한 러브콜에도 다저스와 손을 잡았습니다.

그 이유로 더 높은 곳을 바라보는 다저스의 의지를 봤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지난 10년간 다저스가 경험한 10년을 그들은 전혀 성공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그만큼 우승하고 싶은 의지가 간절하다는 게 인상 깊었습니다."

오타니는 다저스와 7억 달러, 우리 돈 9200억 원에 10년 초대형 계약을 맺었습니다.

전 세계 스포츠 종목을 통틀어 가장 큰 액수입니다.

계약금 대부분을 10년 뒤에 나눠 받는 디퍼 조항에 대한 질문에 오타니는 대형 계약에는 붙을 수 있는 조건이라고 말했습니다.

오타니는 거듭 우승에 대한 열망을 내비쳤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항상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여기 다저스에 오기로 결정한 이후에도 계속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뿐입니다."

[홍지은 특파원]
"오타니 쇼헤이의 LA다저스 데뷔전은 내년 3월 서울 고척돔에서 이뤄질 전망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