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위트홈2' 베드로 누구야?…화제의 김정우

입력 2023-12-06 08: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스위트홈' 시즌2 김정우.

'스위트홈' 시즌2 김정우.

'스위트홈' 김정우가 발군의 캐릭터 소화력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성큼 다가섰다.


'스위트홈' 시즌2는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송강(현수)과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그 가운데, 극 중 베드로 신부 역을 맡아 매 등장 매력적인 아우라와 범상치 않은 존재감을 드러낸 김정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베드로는 지하 안전캠프 내의 유일한 종교인으로, 혼란스럽고 위기감 어린 현실 속 스타디움 생존자들에게 나름의 위안이 되어주며 신임을 얻고 있는 인물이다.

그러나 평범한 성직자라 하기엔 어딘지 미심쩍은 김정우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했다. 양초와 건전지를 판돈 삼아 도박을 즐기는가 하면, 스타디움 미사일 폭격이 정부의 '청소' 작전이었다는 극비 정보까지 훤히 꿰고 있던 김정우. 괴물화에 대한 거주자들의 두려움을 이용해 '고백 모임'을 열어 헌금을 걷어내고, 항생제를 훔쳐다 주는 것을 대가로 홍수주(진아)에게 손님을 불러 모으게 하는 장사꾼 면모 역시 미스터리를 증폭시켰다.

김정우는 이처럼 사람들의 의심을 믿음으로 바꾸는 의뭉스러운 입담과 묘하게 풍기는 치명적 매력으로 베드로를 구축하며 캐릭터를 완성, 보는 이들의 이목을 단숨에 끌어당겼다.

한편, 김정우가 출연하는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2는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