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석규, 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출연

입력 2023-12-05 08: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배우 한석규

배우 한석규

배우 한석규가 MBC 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가제)' 출연을 확정했다.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는 한국 최고의 프로파일러가 자신이 수사 중인 살인 범죄와 연관된 딸의 비밀을 알게 되며 겪는 딜레마를 그린 가족 심리 스릴러 드라마다.

장르물적 성격을 지녔지만, 결국은 가족의 관계, 믿음과 의심과 관련된 이야기를 심도 있게 담은 입체적인 작품이다. 2021년 MBC 드라마 극본공모전에서 당선된 한아영 작가의 작품으로, 지난 3년간 미니시리즈로 개발했다. 연출은 MBC 드라마 '멧돼지 사냥'을 연출한 송연화 PD가 맡았다.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에서 한석규는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파일러이자 외동딸을 혼자 키우는 아빠 장태수를 연기한다. 장태수는 프로파일링이라는 단어조차 생경한 시절부터 자진해 범죄 행동 분석관의 길을 걸은 입지전적인 인물로 경찰 조직 내에서 독보적인 존경과 신망을 얻고 있는 인물이다. 하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자신의 직업적 신념은 물론, 사랑하는 딸과의 관계까지 모든 것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면서 자신의 전부인 딸을 지키기 위해 진실을 밝히려 고군분투하는 캐릭터다.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를 담당한 MBC 남궁성우 EP는 “한석규가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파일러로 분해 딸을 의심, 추적하고 수사 대상으로 마주한다는 설정은 그 자체만으로 시청자들에게 매우 흥미롭게 다가갈 것이다. 여기에 극본공모를 통해 등장하자마자 시선을 사로잡은 한아영 작가의 탁월한 대본과 이미 실력을 입증한 송연화 PD의 연출이 더해져 매우 재미있는 작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는 2024년 하반기 MBC 금토극 편성을 확정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