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히든 히어로즈' 글로벌 거점 선점할 K-물류 히어로 공개

입력 2023-12-01 12:12 수정 2023-12-01 13:57

방송 : 12월 3일(일) 오후 4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12월 3일(일) 오후 4시 40분

'히든 히어로즈' 글로벌 거점 선점할 K-물류 히어로 공개

한국의 물류산업을 이끄는 K-물류 히어로가 공개된다.

3일(일) 오후 4시 40분에 방송되는 JTBC '히든 히어로즈'에는 조나단을 대신해 스페셜 MC 김용명이 출연한다. 장도연과 김용명은 팬데믹 기간에 크게 성장하여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우뚝 선 K-물류산업의 히어로를 만난다.

글로벌 물류 시장의 규모는 2022년 기준 약 350조 3천억 원 정도이며, 그중 우리나라 물류 시장은 약 154조 8천억 원에 달한다. 특히 아시아의 물류량이 급속도로 늘고 있어 2025년에는 전 세계 시장의 57%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한다. 이에 한국은 24시간 통관, 발전된 디지털 시스템,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아시아 물류 중심지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날 방문하는 통관 센터는 '고속 통관 시스템'을 통해 통관 시간을 2분으로 단축했다. 실시간 원격으로 세관 판독은 물론, 자율주행로봇이 움직이는 컨베이어벨트에 의해 상품을 전달하는 세계 유일 한국의 자동화 시스템과 기술을 배우러 세계에서 견학을 올 정도라고 전해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장도연과 김용명은 이날 우리의 편리한 삶을 책임지며 한국을 글로벌 물류산업 강자로 만들어 준 히어로들을 만난다. 첫 번째로는 신속하고 정확한 통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물류 22년 차 히어로를 만난다. 두 번째로는 '물류 로봇의 아버지', 일명 '로버지'라 불리며 빅데이터, AI, 로봇 기술로 물류의 패러다임을 바꾼 스마트 물류 히어로를 만난다. 이날 만나볼 두 히어로가 K-물류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히든 히어로즈- K-물류로 글로벌 거점을 선점하라' 편은 3일(일) 오후 4시 40분에 방송된다.

관련기사

'히든 히어로즈' K-종자, 65조 시장을 접수하다 '히든 히어로즈' 미래산업 게임체인저 될 K-배터리 히어로 만나다! '히든 히어로즈', 'K-물산업'의 히어로를 만나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