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려 거란 전쟁', 11월 4주차 통합 콘텐트 랭킹 1위

입력 2023-11-27 08: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려 거란 전쟁'

'고려 거란 전쟁'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이 11월 4주 차 통합 콘텐트 랭킹 1위에 올랐다고 키노라이츠가 27일 전했다.

'고려거란전쟁'은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 황제 현종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최수종, 이원종, 김동준, 지승현 등 명품 배우들의 호연과 고증을 마친 장면들에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2위는 지난 11월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독전 2'가 차지했다. '독전 2'는 2018년 개봉한 영화 '독전'의 미드퀄로,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와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 그리고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3위에는 '헝거게임'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제니퍼 로렌스, 조쉬 허처슨, 리암 헴스워스 주연의 영화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이 올랐다. 12개 구역으로 이루어진 독재국가 판엠이 체제 유지를 위해 만든 생존 게임에 캣니스가 참가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의 영화다. 11월 15일 개봉한 영화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의 영향으로 랭킹에 신규 진입한 것으로 보인다.

이어 4위는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사랑을 다룬 드라마 '연인 파트 2'가 차지했다. 남궁민와 안은진의 절절한 사극 멜로가 안방극장을 공략하며, 지난 18일 자체 최고 시청률로 종영하는 등 유종의 미를 거뒀다.

5위는 11월 8일 공개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비질란테'가 차지했다. '비질란테'는 낮에는 법을 수호하는 경찰대생이지만, 밤이면 법망을 피한 범죄자들을 직접 심판하는 주인공 김지용과, 그를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 다크 히어로물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