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명불허전 세븐틴, 미니 11집 日오리콘 차트 강타

입력 2023-10-27 05: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명불허전 세븐틴, 미니 11집 日오리콘 차트 강타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SEVENTEENTH HEAVEN'으로 일본 오리콘 차트를 정복했다.

일본 오리콘이 지난 25일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11집 'SEVENTEENTH HEAVEN'(세븐틴스 헤븐)은 24일 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32만 4,519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 뮤직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현지 차트를 강타하고 있다.

이에 앞서 'SEVENTEENTH HEAVEN'은 발매와 동시에 일본 아이튠즈 앨범 차트 종합 및 K-POP 장르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고, 라인 뮤직 실시간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을 밟았다.

'SEVENTEENTH HEAVEN'의 타이틀곡 '음악의 신'은 공개되자마자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로 직행했다. 특히, 세븐틴은 올해 남성 그룹으로는 최초로 멜론 TOP100에서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로 기록됐다.

'SEVENTEENTH HEAVEN'은 '더할 나위 없이 매우 행복한 상태'를 의미하는 영어 표현인 'Seventh Heaven'을 세븐틴만의 의미로 바꾼 앨범 제목이다. 도전과 개척으로 가득했던 긴 여정의 끝에서 모두 함께 느끼는 행복의 순간이 바로 '세븐틴의 천국'이라는 의미와 함께 세븐틴과 캐럿, 즉 'TEAM SVT'이 함께 이뤄낸 결과를 축하하고 만끽하는 페스티벌을 뜻한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27일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