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천박사' 글로벌로 향한다…파리·런던한국영화제 동시 초청

입력 2023-10-17 10: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천박사' 글로벌로 향한다…파리·런던한국영화제 동시 초청
추석시장 다음은 글로벌이다.

강동원 주연의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김성식 감독)'이 파리한국영화제와 런던한국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글로벌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역동적인 액션, 퇴마와 한국적 소재가 결합된 이색적인 볼거리로 극장가를 사로잡고 있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이 18회 파리한국영화제와 18회 런던한국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10월 31일부터 11월 7일까지 개최되는 18회 파리한국영화제는 2006년부터 매년 다양한 한국영화를 파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제다. 한국 화제작을 소개하는 에벤느망 섹션에 초청된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현지 시각 기준 11월 1일, 11월 5일 총 두 차례 상영되며, 이를 통해 현지 교민은 물론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이어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18회 런던한국영화제에도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열기를 이어간다. 11월 2일부터 2주 간 개최되는 런던한국영화제는 다양한 한국영화 상영을 통해 한국영화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영화제로, 관객 중 80% 이상이 현지인일 정도로 현지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8회 런던한국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된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한영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영국영화협회(British Film Institute)와 협력해 처음으로 BFI 사우스뱅크 극장에서 상영되어 더욱 의미를 더한다.

이처럼 파리한국영화제와 런던한국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공식 상영을 통해 현지에 거주 중인 교민을 비롯한 현지 관객들의 반응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특히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천박사로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경신한 강동원의 연기 변신을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에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