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박 터뜨린 '나는 솔로' 유니버스

입력 2023-09-12 17: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SBS플러스·ENA '나는 솔로' 공식 포스터

SBS플러스·ENA '나는 솔로' 공식 포스터

'나는 솔로' 유니버스가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ENA, SBS Plus '나는 SOLO 〈나는 솔로〉'(이하 '나는 솔로'), 그리고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까지 '연프(연애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의 한계를 뛰어넘고 시청자의 과몰입을 이끌어내는 중이다.

'나는 솔로'는 최근 방영 중인 16기가 뜨거운 화제성을 낳으며 시청률 신기록 경신에 성공했다. 지난 6일 방송에서 ENA와 SBS PLUS 두 채널을 합산해 평균 6.6%(닐슨 코리아, 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나는 솔로' 사상 역대 최고 성적이다. 타깃 시청률인 '여성2549'에서도 5.96%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지상파 드라마도 1%대 시청률을 기록하는 요즘, 케이블 채널에서 기적과도 같은 성적을 거둔 셈이다.

자연스럽게 화제성도 폭발적이다.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나는 솔로'는 8월 5주차 '비드라마 TV 검색반응 톱10'에서 1위에 올랐다. 검색 이휴 키워드 차트는 '점령'해버린 수준이다.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톱10'에서도 1위 ('나는 솔로' 16기 영숙), 2위 ('나는 솔로' 16기), 3위 ('나는 솔로' 갤러리 ), 4위 ('나는 솔로' 16기 영숙 이혼사유), 5위 ('나는 솔로' 공식 영상 ), 6위 ('나는 솔로' 16기 영숙 인스타), 8위 ('나는 솔로' 16기 인스타)까지 10위권 중 무려 7개 키워드를 랭크시켰다.

'나는 SOLO(나는 솔로)'

'나는 SOLO(나는 솔로)'

'나는 솔로'의 스핀오프 버전인 '나솔사계'의 인기도 상승세를 탔다. '나솔사계'는 기수를 초월한 남녀의 만남을 담은, '나는 솔로' 세계관을 통합한 콘텐트다. 지난해 8월부터 방송을 시작했다.

'나솔사계'는 '나는 솔로'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받고 있다. 지난 8월 31일 방송분에서는 SBS PLUS와 ENA 두 채널 모두 시청률 1%를 넘어섰다. 합산하면 2.7%다. 케이블 채널에서 일궈내기 힘든 수치다.

제대로 상승세를 탄 '나는 솔로' 유니버스는 더욱 가열차게인기몰이에 나설 전망이다. 13일 방송을 앞두고 '나는 솔로' 측은 "'가짜뉴스' 파동으로 파란이 불어닥친 '솔로나라 16번지'의 러브라인이 공개된다"며 "한 솔로남의 데이트 선택을 본 솔로남녀들은 눈을 떼지 못하고, MC 데프콘과 이이경 역시 물개 박수까지 치면서 '동공대확장'을 일으킨다"고 예고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