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상이 "난 인싸인 척하는 아싸…굳이 붙이자면 그럴싸"

입력 2023-07-20 08: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배우 이상이. 사진=에스콰이어

배우 이상이. 사진=에스콰이어

배우 이상이의 화보와 인터뷰가 20일 공개됐다.

이상이는 매거진 '에스콰이어' 2023년 8월 호에서 캐주얼한 수트부터 클래식한 셔츠까지 소화하며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드러냈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이상이는 평소 식물을 정말 사랑하는 '식집사'이며, 하루 중 반드시 '식멍' 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전설의 10학번' 중에서도 '과대'였다는 이상이의 취미 치고는 상당히 정적이라는 질문에 그는 “사실 저는 내향형 인간"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하면 밖에서도 잘 움직이지 못한다. 집에서는 최대한 충전에 집중하려 하는데, '식멍'은 그 일환"이라고 전했다.

대학 시절 과대는 물론 고교 시절 '레이니즘' 커버 영상으로 UCC 콘테스트에서 1위를 하고, 고등학교 시절 전교 회장이었던 만큼 '인싸'가 아니었느냐는 질문에 이상이는 “인싸인 척하는 아싸"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트렌드를 좇아서 그런 대회에 참여한 것은 아니고, 혼자 재미를 느낀 것에 최선을 다해보고자 했을 뿐"이라며 “인싸도 아싸도 아니었다. 굳이 붙이자면 그럴싸"라고 말했다.

'못하는 게 없다'는 세간의 평가에 대해 이상이는 “완벽한 인간은 못된다. 단점이 많다"고 답했다. 이상이는 “늘 아쉬운 부분이 많고, 세상에는 잘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다. 그걸 인지하고 있다"라며 “대신 내가 부족하다고 기죽는 대신 더 열심히 하려고 하는 자세를 좋게 봐주신 것 같다”고 겸손하게 답했다.

이상이는 공개 예정인 디즈니+ 수사물 '한강'에서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것이 알고싶다'의 열혈 팬이라고 밝힌 이상이는 “'그알이('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애칭)'인 만큼, '한강'을 정말 재미있게 찍었다"며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