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침수 사고가 발생한 오송 지하차도 현장을 잠시 연결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망자는 모두 1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정영재 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정 기자, 이제 실종자 수색이 마무리 된 상황입니까? 어떻습니까?
[기자]
어제(17일) 저녁 7시 50분쯤 이곳 지하차도에서 약 1Km 정도 떨어진 미호강변 농경지에서 60대 여성 시신 한 구가 추가로 수습됐습니다.
앞서, 급류에 휩쓸려 터널 바깥쪽으로 떠내려간 실종자가 있을 가능성이 제기됐는데, 실제로 지하차도 밖 1km거리인 미호강변 저지대에서 희생자 시신이 발견된 겁니다.
이로써 지금까지 지하차도에서 숨진 채 발견된 희생자는 모두 14명으로 집계됐고, 내부 수색 작업은 종료됐습니다.
[앵커]
그러면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한 현장 조사가 바로 시작된 겁니까?
[기자]
수사관 88명으로 수사팀을 꾸린 충북 경찰청은 우선 제방에 대한 현장 조사는 마쳤습니다.
그러나 오늘 오전부터 지금까지 많은 양의 비가 내리고 있어 터널 내부 현장 조사 작업을 시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하차도 안에는 여전히 진흙이 많이 남아있어 진입조차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앵커]
터널 내부 조사는 어떤 식으로 합니까?
[기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장비를 동원해 터널 내부 모습을 촬영한 후 사고 당시 상황을 재현해 사고 원인을 분석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오후 5시를 기점으로 비가 그치고 내부가 정리되면 장비가 투입되는데요.
곧이어 사고 원인과 책임 소재를 밝히기 위한 경찰과 소방 등의 현장 조사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