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걸그룹 명가' DSP, 신예 영파씨 하반기 내 론칭

입력 2023-07-12 10: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영파씨

영파씨

핑클·카라·레인보우를 배출한 DSP미디어가 올 하반기 걸그룹을 론칭한다. 팀명은 영파씨(YOUNG POSSE)다.


DSP미디어는 12일 영파씨 로고를 공개하며 베일에 싸여 있던 그룹명을 공식 발표, 평범함을 탈피한 차별화된 캘리그라피 형식으로 그룹의 뚜렷한 개성을 표현, 힙한 매력을 더했다.

영파씨는 '할 수 있다' '가능하다'라는 뜻의 라틴어 POSSE에서 착안해 글자 그대로 '목적을 가지고 모인 젊은 집단'을 의미한다. 나보다는 우리, 혼자보다는 모두가 함께 힘을 합쳐야만 원하는 걸 이룰 수 있다는 당찬 포부와 강렬한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이제껏 볼 수 없던 K팝신의 기본 방정식을 깨뜨리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영파씨만의 발칙하면서도 엉뚱한 매력을 선사한다는 각오다.

DSP미디어와 비츠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하는 5인조 신인 걸그룹으로 체계적인 아티스트 기획 및 제작 시스템을 바탕으로 핑클·카라·레인보우 등을 탄생시킨 DSP미디어와 국내 대표 K팝 그룹들의 앨범을 프로듀싱해온 프로듀서 겸 가수 키겐이 설립한 비츠엔터테인먼트가 의기투합해 최고의 시너지를 예고한다.

하반기 데뷔 목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