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로운 사기'로 보여줄 박소진 활약

입력 2023-07-03 08: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로운 사기' 박소진.

'이로운 사기' 박소진.

'이로운 사기'에서 배우 박소진의 후반부 활약이 기대감을 모은다.

tvN 월화극 '이로운 사기'는 공감 불능 사기꾼과 과공감 변호사, 너무나 다른 두 사람의 절대 악을 향한 복수극이자 짜릿한 공조 사기극 드라마다. 어느덧 후반부가 시작된 가운데, 극 중 모재인 역을 맡은 박소진이 관찰자에서 조력자로 변신해 활약을 펼친다.

지난 9회 방송에서 박소진은 과거 정애리(신서라 교수)의 수업에서 진행한 스터디의 연구 대상이 천우희(이로움)와 적목 키드임을 깨달았다. 그 당시 본인은 그저 수업을 들은 것이지만 해당 스터디로 인해 연구 대상자들은 인생이 바뀌었음을 알게 된 것. 윤박(고요한)을 찾아간 박소진은 천우희와 적목 키드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물으며 뒤늦게 진실과 마주한 자신에 대한 반성의 기색을 내비쳤다.

10회에서는 박소진과 천우희의 관계 변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다정 만화방에서 마주한 천우희에게 본인 소개를 한 뒤 과거 적목 키드들에게 벌어진 스터디 결과에 대해 사과한 박소진. 본인의 잘못을 만회하고 도움을 주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며 "그때 그 재단에서 받은 상담이 유일한 경험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해 본격적으로 천우희의 편에서 함께 할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작품 초반부터 지금까지 차분하고 날카롭게 환자를 관찰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정신과 전문의 모습을 디테일하게 그린 박소진. 후반부에서 본격적으로 복수에 도움을 주는 조력자의 모습을 입체적으로 구현해낼 예정이다.

'이로운 사기'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0분 tvN에서 방송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