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속초 상가에 큰불…'청년몰' 20개 점포 모두 불에 타

입력 2023-06-15 08: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젯(14일)밤 강원도 속초의 한 상가건물에서 큰 불이 났습니다. 다행이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20여개 점포가 모두 불에 탔습니다. 서울 신월동 다세대주택에서도 불이 났는데, 이 화재로 70대 여성이 숨졌습니다.

사건사고 소식, 채승기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건물 전체에 시뻘건 불길이 번졌고, 검은 연기가 쉴 새 없이 뿜어져 나옵니다.

해경 경비정도 진화작업에 투입됐습니다.

소방대원들이 물줄기를 쏘아대도, 불길이 쉽사리 잡히지 않습니다.

어젯 밤 10시 30분쯤 강원도 속초 중앙동에 있는 2층짜리 상가건물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약 4시간 만인 새벽 2시 17분쯤 꺼졌지만 빈 점포 4개를 포함해 20개 점포가 모두 불에 탔습니다.

불이 난 곳은 옛 속초수협 건물을 활용한 '청년몰'입니다.

상가 영업이 끝난 뒤여서 다행이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화재 규모가 크고 면적이 넓어 소방당국이 70여 명의 소방대원을 투입하는 등 한때 대응 1단계를 발령하기도 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합동감식을 통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

어젯밤 9시 40분쯤 서울 양천구 신월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20여 분만에 꺼졌지만 집 안에 있던 7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집 안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과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화면제공 :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시청자 성시현)

관련기사

빌라 화재로 7명 병원 이송…변압기 폭발, 200세대 정전 초고층 건물서 전기차 화재 난다면?…대피·진화 훈련해보니 강원 원주 창고 화재…차량털이범 잡은 관제센터 직원 기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