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6월 1위

입력 2023-06-10 08: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1위를 차지했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링크 분석에서는 '공개하다, 감사하다, 약속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10주년, 테이크 투(Take Two), 아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6.02%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19% 하락, 브랜드이슈 12.62% 하락, 브랜드소통 1.93% 하락, 브랜드확산 12.99%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3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샤이니, 더보이즈, 엔하이픈, 몬스타엑스, 틴탑,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워너원, 펜타곤, 위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엑소, 베리베리, 2PM, 신화, 트레저, 빅스, 인피니트, SF9, 동방신기, 빅뱅, 갓세븐, B1A4, ATBO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5월 10일부터 2023년 6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788만 594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