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장사천재 백사장' 백종원 "속아서 출연했다…공항서 욕만 두 바가지"

입력 2023-03-29 11: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tvN '장사천재 백사장'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우형PD와 백종원, 이장우, 권유리, 존박, 뱀뱀이 참석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tvN '장사천재 백사장'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우형PD와 백종원, 이장우, 권유리, 존박, 뱀뱀이 참석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tvN 새 예능프로그램 '장사천재 백사장'의 백종원이 제작진과 티격태격 케미를 보여줬다.

백종원은 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이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욕 밖에 안 나온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처음 섭외가 왔을 때, '한식 세계화' 이런 이야기에 움직이기 힘들었다. 나중에는 '준비 없이 실제로 창업을 힘들죠?' 이러면서 자극을 하는 거다. 욱하는 면이 있다"면서 섭외 요청에 응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공항에서 욕을 두 바가지 했는데, 다행히 그걸 다 편집했더라"는 백종원은 "출연진도 저에게 욕을 많이 배웠을 거다. 계속 욕이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저도 속아서 한 거다"라며 웃었다.

백종원을 섭외해 호흡을 맞춘 이우형 PD는 "오래전부터 논의하던 기획이다. 3~4년 됐다. 월클(월드 클래스)의 도전이다. 해보고 싶어서 계속 논의를 하다가, 코로나19 상황이 너무 좋지 않아서 가지 못했다. 그러다 이제야 선보이게 됐다"며 "'골목식당'에서 호랑이 멘토였는데, 그 호랑이의 자영업 1일 차다. '얼마나 잘하나 보자'는 마음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이 PD는 "(섭외를 위해) 삼고초려했다. 2019년부터 해마다 찾아갔다. (백종원이) 많은 걸 가지고 있지 않나. 프랜차이즈나 이런 것에 영향을 많이 받지 않을지 걱정을 하시던데, 도전을 좋아해서 함께 하게 됐다"며 '디스'해 웃음을 선사했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외식 경영 전문가 백종원이 한식 불모지에서 직접 창업부터 운영까지 나서는 백종원의 세계 밥장사 도전기다. 배우 이장우, 갓세븐 뱀뱀, 가수 존박, 소녀시대 권유리가 도전에 함께한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오는 4월 2일 첫 방송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