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아는 형님' 패러디 스티커 공모전 당선작 NFT 발행

입력 2023-01-27 11:24 수정 2023-01-27 11: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아는 형님' 패러디 스티커 공모전 당선작 NFT 발행

JTBC가 '아는 형님' 패러디 스티커 공모전 당선작을 NFT로 발행했다.

JTBC는 지난 2022년 5월 23일부터 6월 12일까지 OGQ마켓의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아는 형님' 유행어 IP를 제공하여 패러디 스티커를 창작하는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후 당선작에 한해 OGQ마켓의 스티커 발행부터 실물 굿즈 제작, NFT 출시 작업을 진행했다. 당선작 중 1등 최우수상과 2등 우수상을 수상한 작가 세 팀이 NFT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총 50개의 작품을 스티커에서 NFT로 변환하여 발행했다.

해당 NFT는 1월 25일 론칭한 NFT 마켓플레이스 '크리에이터스(XREATORS)'에서 판매 중이며, NFT를 구매 시 JTBC VOD 1개월 이용권을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JTBC 디지털서비스사업본부 방지현 본부장은 "JTBC가 보유한 IP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2차 콘텐트를 자유롭게 창작하여 소비자들이 새로운 콘텐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JTBC 콘텐트에 관심이 높은 대중들이 참여한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JTBC 모바일운영부)

관련기사

'아는 형님' 엄현경-최윤영-한보름-이주우, MZ '유행선도부'로 등장 '아형' 김지민 "잃어버린 400만원 명품시계, 중고거래앱에서 발견" '아는 형님' 박미선, 아찔했던 괌 여행 에피소드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