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웅' 정성화 표 안중근을 증명하다

입력 2022-12-29 1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영웅' 정성화 표 안중근을 증명하다

영화 '영웅'과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으로 활약하고 있는 배우 정성화를 향한 관객들의 끊임없는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영화 '영웅(윤제균 감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한국영화 부동의 박스오피스 1위로 전 세대 관객들의 입소문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영웅'의 정성화가 영화부터 뮤지컬까지 '안중근'으로 분해 올겨울 문화계를 풍성하게 채우고 있어 화제를 모은다. 특히 2009년 초연부터 14년간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으로 무대를 이끌어온 정성화는 전례 없는 찬사로 국내 뮤지컬계를 평정한 만큼, 출연 회차의 공연이 빠르게 매진되는 등 남다른 티켓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성화는 깊은 내공의 연기력과 탄탄한 노래 실력으로 영화 '영웅'에서 관객들에게 오직 스크린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슴 벅찬 감동을 전하고 있다. 온갖 역경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간 독립군 대장 '안중근'을 표현하기 위해 정성화는 14kg 체중 감량과 더불어 표정, 눈빛 등 연기에 디테일을 기울였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안중근 의사의 생전 모습을 완벽히 재현해내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여기에 더해 '안중근'에 완벽히 녹아든 정성화는 뜨거운 흥행 열풍이 일고 있는 영화 '영웅'과 뮤지컬 '영웅'의 일정을 동시에 소화하는 뜨거운 투혼을 발휘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정성화의 열연에 대해 관객들 역시 찬사를 보내고 있다. 영화는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