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명불허전 '솔로지옥2', 글로벌 시청자 사로잡았다

입력 2022-12-23 14: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솔로지옥2''솔로지옥2'
넷플릭스 예능 시리즈 '솔로지옥2'가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한번 글로벌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지난 13일부터 순차 공개되고 있는 '솔로지옥2'는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 섬, 지옥도에서 펼쳐지는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쇼. 지난 겨울 공개돼 넷플릭스 한국 예능 최초 글로벌 톱10 TV쇼 부문 4위에 2주간 올랐고, 총 6220만 시청 시간을 기록했던 '솔로지옥'의 후속 시즌이다. 이번 시즌 2는 이제야 2주간, 4회차가 공개됐을 뿐인데도, 글로벌 시청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공개 이틀 만인 15일, '솔로지옥2'는 총 15개국 넷플릭스 톱 10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바레인 10위, 홍콩 4위, 인도네시아 5위, 일본 8위, 말레이시아 7위, 몰디브 8위, 모로코 6위, 필리핀 7위, 카타르 9위, 사우디아라비아 5위, 싱가포르 2위, 대만 9위, 태국 6위, 베트남 4위, 그리고 한국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솔로지옥2''솔로지옥2'
'솔로지옥' 시즌 2. 사진=넷플릭스'솔로지옥' 시즌 2. 사진=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 2. 사진=넷플릭스'솔로지옥' 시즌 2. 사진=넷플릭스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2주차 분량이 공개된 지난 21일에는 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소닉 프라임'(5위)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싱가포르에서는 1위 자리를 굳건히 차지했다. 한국에서는 3위, 브라질 5위, 홍콩 3위, 인도네시아 3위, 말레이시아 5위, 몰디브 5위, 모로코 3위, 필리핀 4위, 카타르 5위, 사우디 아라비아 3위, 대만 5위, 태국 3위, 베트남 2위 등 14개 국가에서 5위권 내에 랭크됐다. 이밖에도 호주, 브라질, 캐나다 등에서도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권을 넘어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는 데에 성공했다.

'솔로지옥2'가 인기를 얻으면서, 출연진을 향한 대중의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출연자 신슬기의 아버지가 B 성형외과 원장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고, 3회에 새롭게 등장한 '메기' 김진영이 UDT 출신의 유튜버 덱스라는 사실도 이목을 집중시켰다. 두 사람뿐 아니라 모든 출연자의 남다른 '스펙'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관심을 모았다.

2주차 공개를 끝낸 '솔로지옥2'는 흥행 기세를 이어가 지난 시즌의 기록도 넘어설 수 있을까.

MC 규현은 "시즌 1도 대박이 났지만, 그 이상을 보여줄 것이다. 어떤 드라마보다도 훨씬 더 드라마 같다. 데이팅 예능인데, 어떤 드라마보다도 몰입을 하며 봤다. 정말 재미있을 거다"라고 밝힌 바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