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진 육군 현역병 입대 "별도 행사 없다, 방문 자제"

입력 2022-12-06 12: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탄소년단 진 육군 현역병 입대 "별도 행사 없다, 방문 자제"
방탄소년단(BTS) 진의 입대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6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올린 공식입장을 통해 진의 군 입대 관련 내용을 안내했다.

빅히트 뮤직 측은 "진은 병역의무의 이행을 위해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한다.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신병교육대 입소식은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다.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팬 여러분께서는 현장 방문을 삼가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진을 향한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거듭 강조했다.

진의 입대 날짜는 안전 등을 이유로 공식적으로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오는 13일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5사단으로 입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빅히트 측은 "특히 아티스트 IP를 무단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한다. 당사에서는 아티스트 IP를 무단 활용한 상업적 행위에 대해 별도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는 내용도 함께 전했다.

또한 "진이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 당사도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1992년생으로 방탄소년단 내에서 가장 맏형인 진은 멤버들 중 처음으로 입대, 국방의 의무를 다한다. 방탄소년단은 진을 시작으로 순차적 입대를 추진할 계획이며, 2025년 완전체 활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