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런닝맨'·'놀뭐'·'아는형님', 예능 브랜드평판 순위 상위권

입력 2022-12-05 07: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런닝맨', '놀면 뭐하니?', '아는 형님' 포스터. '런닝맨', '놀면 뭐하니?', '아는 형님' 포스터.
SBS '런닝맨', MBC '놀면 뭐하니?', JTBC '아는 형님'이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순위에서 1위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4일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런닝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런닝맨'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출연하다, 상승하다, 추리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방탄소년단 진, 유재석, 조세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69%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2022년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런닝맨', '놀면 뭐하니?', '아는 형님'을 비롯해, MBC '나 혼자 산다', SBS '미운 우리 새끼', iHQ '맛있는 녀석들', ENA '나는 솔로', MBC '라디오 스타', KBS 2TV '불후의 명곡', '1박 2일'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