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브, 음방 출연없이 1위…통산 33관왕 "감사하고 신기해"

입력 2022-09-24 12: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브, 음방 출연없이 1위…통산 33관왕 "감사하고 신기해"

아이브(IVE)가 음악 방송 출연 없이도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로 1위에 올랐다. 뮤직뱅크 MC 장원영이 직접 1위 트로피를 수여 받았다.

이후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정말 아이브가 너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감사할 뿐이다. 최근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대면으로 관객들과도 함께 하고 있어 현장 분위기가 너무 좋아 힘이 나서 멤버들과 활동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축제장에서 많은 분들과 어린이분들도 부모님과 함께 오셔서 저희 노래를 떼창으로 다 불러 주시고 러브 다이브 춤을 따라 추는 모습을 가끔 보고 너무 신기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데뷔곡 '일레븐'부터 '러브 다이브'.'애프터 라이크'까지 사랑해 주신 덕분에 활동 종료 후에도 33관왕이라는 것을 하게 되었던 것 같다. 그리고 함께 고생해 주시는 소속사 식구분들과 아이브 스태프, 아이브 멤버 가족분들, 사랑하는 다이브(팬클럽) 덕분에 1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활동 보여드리는 아이브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아이브, 음방 출연없이 1위…통산 33관왕 "감사하고 신기해"

이날 '뮤직뱅크'에서 1위 트로피를 추가한 아이브는 음악 방송 통산 33관왕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아이브는 데뷔곡 'ELEVEN(일레븐)' 지상파 3사 트리플 포함 13관왕, 'LOVE DIVE(러브 다이브)' 10관왕에 올랐고, 'After LIKE' 10관왕을 더해 데뷔 10개월 만에 '음방 33관왕'에 올랐다.

아이브는 데뷔곡 'ELEVEN(일레븐)'과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LOVE DIVE(러브 다이브)'에 이어 'After Like'로 37주 차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 따르면 '애프터 라이크'로 디지털 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해외 다수의 음원 차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인기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눈부신 질주로 'MZ 워너비 아이콘' 그룹으로 증명한 아이브는 축제를 비롯한 다채로운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