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연상호 감독, 넷플릭스 손잡고 '기생수' 드라마化…구교환 출연

입력 2022-08-24 11: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생수: 더 그레이' 전소니'기생수: 더 그레이' 전소니
'기생수: 더 그레이' 구교환'기생수: 더 그레이' 구교환
'기생수: 더 그레이' 이정현'기생수: 더 그레이' 이정현
넷플릭스(Netflix)가 연상호 감독과 손잡고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고단샤 출판 '기생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 '기생수: 더 그레이'의 제작을 확정 지었다고 24일 밝혔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어느 날 우주에서 떨어진 정체불명의 기생생물들이 인간을 숙주로 삼고 살인을 저지르며 그들만의 세력을 만들기 시작하자 이를 막으려는 인간들과의 대결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기생생물이 인간의 뇌를 장악해 신체를 조종한다는 기발한 상상력과 철학적인 메시지로 20개 이상의 지역과 국가에서 누적 판매 2500만 부 이상을 기록한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가 원작이다.

연상호 감독이 '기생수: 더 그레이'의 연출과 공동 각본을 맡아 또 한 번 연니버스(연상호 유니버스)의 확장을 예고한다. 혼란에 빠진 사회에서 살아가는 인간군상을 통해 인간 본성에 대한 날카로운 문제를 제기해온 연상호 감독이 '기생수'의 세계관을 한국을 배경으로 어떻게 새롭게 그려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에서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의 지옥 사자를 선보였던 연상호 감독이 기생생물을 어떻게 현실화시킬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다.

배우 전소니가 기생 생물에게 감염된 정수인 역을 맡는다. 정수인은 자신의 뇌를 빼앗는 것에 실패한 기생생물과 기묘한 동거를 시작하는 인물이다. 구교환과 이정현도 가세했다. 구교환은 사라진 여동생을 찾기 위해 기생수를 쫓는 설강우를 연기한다. 이정현은 기생생물 전담반 더 그레이 팀의 팀장이자 기생수에게 남편을 잃고 오직 기생수 박멸을 위해 살아가는 최준경으로 분한다.

'지옥' 'D.P.' 등을 제작해온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와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와우포인트(WOW POINT)가 제작을 맡았으며,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