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BTS 뷔, 자작곡 '윈터 베어'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입력 2022-08-03 21: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사진=빅히트 뮤직사진=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 'Winter Bear(윈터 베어)'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뷔가 지난 2019년 8월 유튜브 '방탄TV' 채널을 통해 공개한 자작곡 'Winter Bear'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일 오후 1시 16분경 1억 회를 넘어섰다.

오는 10일 'Winter Bear' 공개 3주년을 앞두고 의미 있는 기록이 더해진 것이다.

'Winter Bear'는 뷔의 첫 영어 자작곡으로 뷔는 작곡에도 직접 참여했다. 뷔가 방탄소년단 멤버 RM과 함께 영어로 작사한 이 곡은 서정적인 어쿠스틱 기타 선율로 시작해 곡 내내 뷔의 중저음 음색이 나지막이 흐르는 따뜻한 감성의 노래다. 뷔가 작사, 작곡은 물론이고 음원 재킷 사진까지 직접 촬영해 그의 감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곡이다.

'Winter Bear' 뮤직비디오도 뷔가 연출부터 출연까지 도맡은 작품이다. 뷔는 미국 등 해외 여러 도시의 거리와 공원을 거닐며 사진을 찍거나 생각에 잠기는 모습, 자연을 배경으로 산책하고 식사하며 여유를 만끽하는 모습을 아련한 색감의 영상에 담았다.

'Winter Bear'가 공개된 직후 미국 매체 엘리트 데일리(Elite Daily)는 “이 뮤직비디오는 매우 예술적이고 노래 가사만큼 아름답다”라고 극찬했으며, 역시 미국 매체인 틴보그는 '2019년 방탄소년단 최고의 순간' 중 하나로 뷔의 'Winter Bear'를 선정하기도 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