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산' 오늘(29일) 美개봉 "韓역사 매혹적 순간 조명"

입력 2022-07-29 08: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산' 오늘(29일) 美개봉 "韓역사 매혹적 순간 조명"
바다 건너 미국으로도 출정을 떠나는 장군님이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김한민 감독)'이 29일 미국에서 개봉한다.

이번 미국 개봉은 32개관에서 리미티드 개봉을 추진하는 것으로, 국내 개봉 3일 만이라 사극으로서는 이례적인 미국 동시 개봉이다.

북미 개봉을 담당하는 Wellgo (웰고) USA 엔터테인먼트의 사장 겸 CEO인 도리스 파드레셔는 "북미 관객들에게 이순신 3부작 중 기다려왔던 2부작을 선보일 수 있어 흥분된다"며 "1부작의 엄청난 성공은 실제 이순신이 역사에 미친 영향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준다. 우리는 '한산: 용의 출현'이 뒤이어 한국 역사에서 매우 매혹적인 시간을 조명하면서 계속해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는 마음을 전했다.

'한산: 용의 출현'은 앞서 99개국가 선판매 쾌거를 넘어 한국 고유의 색을 알아본 수많은 국가들의 러브콜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 역사가 증명하는 승리의 카타르시스를 전 세계 많은 관객들이 마주하게 되기를 많은 이들의 응원하고 있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지난 27일 국내 개봉 후 이변없이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