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진스, 데뷔 앨범 선주문량 44만 장 돌파..르세라핌 제쳤다

입력 2022-07-28 15: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뉴진스뉴진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 데뷔 앨범이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브(HYBE) 신규 레이블 어도어(ADOR)는 28일 '뉴진스의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가 예약 판매 사흘째인 27일 기준 선주문량 44만 4000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이브 산하 레이블 쏘스뮤직이 제작한 르세라핌을 뛰어 넘는 수치다. 지난 5월 발매된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 '피어리스(FEARLESS)' 선주문량은 약 27만 장, 초동 기록은 약 30만 장이었다.

파격 프로모션으로 화제를 모은 '뉴진스 백(New Jeans Bag)' 버전은 26일 매진됐다. '뉴진스 백'은 뉴진스 멤버들 사진으로 꾸민 핀업북(PIN-UP BOOK)·포토카드·CD를 원형 가방에 담은 독특한 구성이 특징이다.

뉴진스는 어도어가 처음으로 선보인 걸그룹이다. 팀명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Jean)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뉴진스(New Genes)'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 있다. 티징 단계를 과감하게 생략해 사전 프로모션이 거의 없었음에도 K팝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데뷔 앨범 '뉴진스'는 8월 8일 발매되며, 음원은 1일 오후 6시 공개될 예정이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