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국 첫 어린이 원숭이두창 확인…"가정 내 감염 가능성"

입력 2022-07-23 10:45 수정 2022-07-23 10: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연합뉴스/로이터〉〈사진-연합뉴스/로이터〉
미국에서 어린이가 원숭이두창에 감염되는 사례가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22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어린이 2명이 원숭이두창 감염됐다고 발표했습니다.

한 명은 캘리포니아에 사는 어린이고, 또 다른 한명은 미국 거주자가 아닌 가족과 여행하던 어린이입니다. 약간의 증상은 있지만 두 사람 모두 건강 상태는 양호합니다. 현재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CDC는 두 사례는 서로 관계가 없으며 가정 내 감염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로셸 웰렌스키 CDC 센터장은 "해당 사례가 동성 성관계를 가지는 게이 커뮤니티에 소속된 개인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CDC 관계자는 "커뮤니티와의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해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몇몇 국가에서는 18세 미만의 원숭이두창 환자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최소 5건이 집계됐습니다. 스페인 당국은 7개월 된 아기가 감염됐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영국에서도 한 명의 어린이가 양성 반응을 보였습니다.

원숭이두창은 피부끼리 긴밀한 접촉을 통해 퍼집니다. 어린이의 경우 안거나 하는 과정에서 전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건, 침구, 식기 등을 같이 쓰는 등 감염자와 한곳에서 장기간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다고 워싱턴포스트는 전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