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썰기] 윤석열이 두둔한 '정법강의' 들어봤더니…

입력 2021-10-07 19: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강지영 아나운서]

이성대 기자의 서서 < 뉴스썰기 > 시작하겠습니다.

[이성대 기자]

바로 준비한 영상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 화면출처 : 유튜브 'jungbub2013'

< 정법을 아시나요? >

[강지영 아나운서]

타사의 예능 '정글의법칙'을 줄여서 '정법'은 알고 있는데, 이 정법이 그 정법은 아닌 것 같아요.

[이성대 기자]

그렇습니다. 타사 예능이 있었죠. 김병만 씨가 혼자 고생하는 정글의 법칙. 그리고 또 고등학교 선택 과목인 정치와 법. 이런 것들을 줄여서 정법이라고 하는데 저희가 얘기하려고 하는 것들은 이게 아니라, 어제었죠. 뉴스썰기에서 보도를 했었던 언론에서 인터뷰했던 윤석열 멘토로 자처했던 한 도인과의 만남. 이 도인의 유튜브 강의명이 바로 정법입니다.

[강지영 아나운서]

근데 사실 갑자기 궁금해진 건데 아까 도인께서 질문을 받았잖아요. 답은 뭔가요?

[이성대 기자]

답은 저도 몇 번을 봤는데, 거의 20여 분에 걸쳐서 대답을 하고 있습니다.

[강지영 아나운서]

제가 따로 체크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이성대 기자의 < 뉴스썰기 > 코너에 어울리는 건 '정치와 법'인 것 같은데, 어제에 이어 또 도인 얘기를 갖고 오셨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사정이 있겠죠?

[이성대 기자]

그렇습니다. 방금 전 썰픽에서도 봤었잖아요. 화제가 될 수밖에 없었죠. 엊그제 국민의힘 TV 토론 이후 윤석열, 유승민 후보의 신경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법을 가지고 신경전을 펼치고 있는 거죠. 찾아보니 실제 홈페이지가 존재했습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시리즈, 각종 강연 동영상, 명언집 업로드, 주식회사로 사업자 등록까지 했습니다. 천공 말고도 '진정스승'이라는 다른 이름도 존재했는데요. 이렇게 워싱턴 강연 기록도 올려놨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